기미주름을 없애주는 마법의 재료들

written by 뻬호
생활정보· 2017. 6. 8. 17:00

「좋은 재료로 하루에 5분이라도 관리해 보세요.」


피부가 매끈매끈

1 콩가루 마사지

물에 개어 얼굴에 마사지를 하면 며칠 만에 피부가 몰라보게 매끌매끌해집니다.


아이스크림보다 효과 좋은

2 천연 에센스

눈 주위에 에센스 올리브유를 살짝 발라주면 잔주름에 효과가 있다.

TIP. 백포도주 2큰술에 꿀 1큰술을 섞어 눈가에 발라줘도 OK.


출산 후 생긴 기미 없애주는

3 검정깨 화장수

검정깨 1컵 정도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병에 반 정도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해두었다 20일 정도 지난 뒤 꺼낸다. 화장솜에 적셔 세안한 뒤 기미가 난 부분에 바르면 효과가 좋다.


여드름 자국에 효과적

4 들깻가루

들깨가루와 무즙을 걸쭉하게 섞어 팩을 하면 여드름 자국이나 잡티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TIP. 무는 즙을 낸 다음 살짝 휘저어 거품을 낸다. 일주일에 3번 정도 1달 꾸준히 하면 여드름 자국에 효과가 그만이다.


보습 효과가 뛰어난

5 미역 팩

충분히 불린 미역을 믹서에 갈아 레몬즙을 1~1방울 떨어뜨리고 냉장고에 하루 동안 보관한 다음 팩을 한다. 건조하던 피부가 아주 촉촉해지고 미백효과까지 있어 일석이조이다.

뾰류지에 효과 만점

6 영지버섯 스킨

냄비에 물 3컵 + 자른 영지버섯 1토막 + 감초 3토막을 넣어 물이 반 정도로 줄어들 때까지 끓이고 물이 다 끓었으면 식혀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더가 화장솜에 묻혀 스킨으로 사용한다.


잡티  없애주는

7 다시마 냉 팩

잡티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는 다시마가 최고다. 세안한 얼굴에 다시마 가루를 고루 펴 바른 후 가제를 덮고 다시 한번 덧발라 팩을 한다. 40분 정도 지나 마르면 가제를 떼어내고 온 타월, 냉 타월로 번갈아가며 닦아 낸다. 섬유질이 풍부한 다시마가 피부 점막을 자극하고 피지 분비를 억제시켜 잡티를 없애준다.


뾰루지를 싹 가라앉혀주는

8 쌀뜨물

쌀뜨물을 받아 2~3시간 놓아두면 앙금이 생기면 레몬즙과 밀가루를 조금 넣어 팩을 하면 피부가 아주 부드러워진다. 얼굴에 뾰루지가 났을 때는 미지근한 물에 굵은소금을 약간 풀어 헹궈주면 소금이 소독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뾰루지가 감쪽같이 가라앉는다.


주름에 좋은

9 당귀팩

당귀를 5g 정도 준비해 1컵 분량의 물에 넣고 은근하게 우려낸다. 당귀 우린 물에 해초가루 1/2작은술과 글리세린 약간을 넣고 갠 후 얼굴과 목 부위에 펴 바르면 된다. 15~20분 정도 지난 뒤 씻어내고  스킨, 로션 등으로 마무리한다. 비타민이 풍부한 당귀로 피부가 몰라보게 좋아진다.


넓은 모공 줄이는데

10 사과팩

사과는 반으로 잘라 씨를 빼내고 잘게 썬 후 냄비에 우유를 붓고 사과를 넣어 푹 끓인다. 사과가 젤처럼 되면 식혀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20~30분 정도 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피부결도 좋아지고 모공도 줄어들어 일석이조이다.


찰랑찰랑한 머릿결

11 양배추

재료 : 사과식초 1리터, 양배추 55g, 양파 30g, 깻잎 10g, 술 50cc, 옥수수기름 10g

양배추와 양파는 깨끗이 씻어 적당히 썰어 놓고, 깻잎은 씻는다. 큰 병에 식초와 술을 넣고 준비한 재료를 함께 넣은 후 밀봉했다가 2주가 지나 사용하면 된다.

TIP. 사용하기 전 흔들어야 효과가 좋다.


천연 클렌징

12 느릅나무 화장 솜

느릅나무 껍질을 끓는 물에 삶아 우려낸 후 식혀 놓는다. 그 물을 화장 솜에 적혀 비닐 팩에 넣고 냉동고에 보관한다. 아침, 저녁 깨끗이 세안한 다음 2~3장씩 꺼내 다시 1번 닦아 준다.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여드림이나 뾰루지 짠 후에도 좋다. 다음날 일어나면 피부가 몰라보게 뽀송뽀송해진다.


잡티와 주근깨에 좋은

13 살구씨 우유팩

우유와 살구씨 가루를 걸쭉하게 섞은 후 얼굴에 고르게 펴 바르고 적당히 마르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살구씨 기름에 미백효과가 있어 피부에 좋다. 오돌토돌한 살구씨가 얼굴에 쌓인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어 피부가 몰라보게 깨끗해진다.


거뭇한 기미에 최고

14 양파 화장수

백포도주 1병에 양파 2개를 다져서 2주 정도 담가 놓아 냉장고 보관 후 가제에 한 번 거르면 양파 화장수가 완성된다. 스킨처럼 화장솜에 묻혀 아침, 저녁으로 닦아내면 얼마 후에는 기미가 감쪽같이 없어진다. 남은 것은 냉장 보관하면 된다.


기미, 피부가 칙칙해졌을 때

15 양파 팩

양파 1개를 깨끗이 씻어서 갈아 백포도주 1컵을 붓고 밀폐해 서늘한 곳에 둔다. 일주일 후 꺼내 얇은 가제에 즙만 걸러 얼굴에 발라준다. 보통 화장수처럼 아침, 저녁으로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