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7가지

written by 뻬호
생활정보· 2017. 6. 15. 15:30

「들어오는 생물들이 무조건 죽어 나간다면 이 식물을.」

1 호야

Hoya

호야를 관엽식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잎이 두껍고 단단해 다육식물에 속한답니다~! 여름에는 일주일에 한번, 겨울에는 보름에 한번정도만 물을 주어도 잘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아이에요~!



2 산세베리아

Sansevieria

원산지는 서아프리카로 더운지방에서 온 식물이에요~! 추위에 약하고, 물을 자주 주면 오히려 해롭답니다. 겨울에는 2개월에 한번씩 물을 주시는게 좋아요! 전자파와 미세먼지를 흡수해주는 녀석이에요~



3 틸란드시아

Tillandsia

흙과 물이 없이도 살 수 있어요~!! 틸란드시아는 미세한 솜털을 이용해 공기속의 수증기와 유기물을 먹고 살아요. 1~2주에 한번씩만 스프레이로 물을 적셔주세요.



4 스투키

Sansevieria stuckyi

NASA에서도 추천하는 공기정화 식물 “스투키” 추위와 햇빛에 강해 집안 어디에서도 키울수 있어요~ 산세베리아보다 훨씬 더 공기정화능력이 좋아요. 스투키는 물이 부족해서 죽는 경우는 거의 없답니다.



5 멜라니 고무나무

Ficus elastica

고무나무 또한 NASA에서 발표한 대표 공기정화식물 이에요~! 생명력이 강해서 빛이 부족하거나 온도가 낮은 겨울철에도 다른 식물들보다 잘 견디며 관리가 편하답니다~! 물주기는 흙이 마르면 듬뿍 주세요.



6 스킨답서스

Epipremnum aureus

일산화탄소와 냄새 제거능력이 좋아, 주방에서 기르기 좋은 식물이에요~! 물은 주 1회정도만 주시면 되고 시들해지면 물에 담궈주시면 금방 살아난답니다~



7 그 외에 여러가지 다육식물

다육이

다육식물은 사막이나 높은 산같이 수분이 적고 건조한 환경에서 자라는 식물로, 여름철에는 물을 거의 주지 않아도 잘 자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