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르면 피로가 풀리는 신체부위

written by 뻬호
건강정보· 2017. 6. 15. 16:30

「가볍게 누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셀프 지압 10군데.」

1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

근육을 풀어주기로 유명한 이 부위는 10초 이내로 마사지를 해도 경직된 근육이 풀리며 추위로 근육이 경직되었을 경우에는 1분에서 2분가까지 눌러주면 몸이 가벼워지게 해줍니다.



2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에는 '태충혈'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생리통과 불면증에 특히 효과가 좋다고 하며, 현대인중에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설사나 잦은 배탈에도 좋아 너무 자주 배가 아프다면 화장실을 가기보다 엄지손가락을 통해 이곳을 3~4초 정도 반복해서 눌러주는건 어떨까요?



3 승모근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승모근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경직된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 쉽게 뭉치게 되기 때문에 수시로 마사지를 받거나 승모근 부위를 스스로 꼬집어 뭉치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쇄골

쇄골이 시작되는 곳 정중앙과 그 위아래를 지압해주면 어깨와 목의 통증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만약 오른쪽 어깨가 아프다면 오른쪽 쇄골을! 왼쪽 어깨가 아프다면 왼쪽 쇄골을 만지시기 바랍니다!



5 목덜미

피로 해소는 물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목덜미 마사지는 건강에 정말 좋습니다. 

양손으로 목덜미를 따라 머리에서 어깨쪽으로 내려가며 꾹 꾹 눌러주면 됩니다.



6 무릎

어지럼증을 느끼거나 속이 메스꺼울때 해주면 좋은 마사지로 무릎 양 녚을 손가락으로 꾹 꾹 눌러주며 마사지를 하면 위에 말했던 효과는 물론 스트레스와 피로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7 귀 윗볼

피로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꼽는 방법으로 빨갛게 효시된 부분을 검지와 엄지로 잡고 동그라미를 그리며 마사지를 해주면 됩니다. 

중국 침술 전문가들이 주장하고 있는 만큼 효과가 좋습니다.



8 귓볼 뒤

빨갛게 효시된 부분은 우리 몸을 다니던 노폐물들이 쌓이는 곳으로 표면적인 압박만으로도 노폐물이 배출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눈 주위 뼈

눈의 피로는 물론 혈액순환, 졸음예방등 다양한 이점이 있는 이 마사지는 눈을 감은 상태에서 눈 주변 뼈대를 전체적으로 압박해주면 됩니다. 그 과정에서 눈동자도 지긋이 눌러주면 좋다고 합니다.



10 눈뼈 안쪽

겨울철 히터의 사용이나 건조함 때문에 눈이 빡빡하고 건조한 느낌이 든다면 이 마사지를 추천합니다.

엄지와 검지를 통해 눈뼈 안쪽을 압박해주면 되며 이는 눈이 맑아지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